[뉴스] 이수윤 에스포항병원 뇌질환센터장 ‘경북도지사 표창’ (경북도민일보)

2022-09-22
조회수 70



에스포항병원 이수윤 뇌질환센터장이 최근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상북도는 매년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친화사회에 기여한자를 선발해 표창을 하고 있다.

이수윤 뇌질환센터장은 현재 에스포항병원 신경과 전문의로 뇌질환센터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부터 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협업의사로 3년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거주 노인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사업을 통해 치매 및 치매고위험 노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해 지역사회의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환자 및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다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강좌를 실시해 지역사회 치매 예방 및 치매친화적사회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수윤 뇌질환센터장은 “포항시 치매안심센터와 에스포항병원과의 연계사업을 통해 그동안 우리 지역사회의 많은 치매환자들을 진단하였고 또 치료를 시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치매환자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출처 : 경북도민일보(http://www.hidomin.com)


환자여러분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경북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352 (우 37659)

대표전화: (054)289-9000 / 팩스: (054)289-9100
Copyright 에스포항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