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포항병원, 올해 첫 SSGC에 임영진 원장 초청 강연(경북매일신문)

2024-01-30
조회수 152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이 최근 지하 대강당에서 열린 올해의 첫 SSGC(Stroke & Spine Grand Conference)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임영진 원장을 초청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스포항병원 SSGC는 매월 의료진 및 전 직원들이 분야별 최고 권위자의 최신 지견에 대한 강연을 듣고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오프라인 정기 컨퍼런스다.

올해의 첫 SSGC에 초대된 임영진 원장은 현재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원장과 경희대 의과대학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며, 경희대 의학과와 동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를 졸업했다. 경희의료원 의료원장,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장, 대한병원협회 회장,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보건의료일자리 특별위원,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등 의료계의 요직을 두루 거치며 평생을 대한민국 의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료인이다. 이날 ‘의료기관 인증제도 변화와 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서 임영진 원장은 의료기관 인증혁신 방안과 인증 인센티브제, 3주기 인증 현황과 4주기 인증 기준의 변화, 중소병원의 역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역할 등에 관한 내용을 강연했다.


특히 임 원장은 “인증원은 더 이상 의료기관 인증 조사 위탁기관이 아니다”며 “앞으로 변화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의료기관의 발전을 위해 컨설팅을 자문하는 최고의 파트너이자 서포터즈가 될 것”이라고 의료기관 인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연 마지막에는 국제 인증 기준 못지않게 성장한 우리나라의 의료기관 인증제도를 일반 대중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알릴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강연을 마쳤다.


출처 : 경북매일(http://www.kbmaeil.com)


환자여러분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경북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352 (우 37659)

대표전화: (054)289-9000 / 팩스: (054)289-9100
Copyright 에스포항병원 All rights reserved.